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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2월 FaDI Top 20 콘텐츠!

- By FaDI

Mar 07. 2019
지난 달에는 19SS 시즌을 다룬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았고,
새롭게 올라온 [2020 winter ICReport]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시 한 번 클릭!


지난 달에는 19SS시즌을 다룬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FaDI는 19SS 콘텐츠를 총 57개 생성했는데요, 이 중 11개의 콘텐츠가 "Top 20"에 올랐네요.



[2020 winter ICReport]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았습니다.

19년 2월에 게시한 따끈따끈한 콘텐츠 입니다!

특히 Concept과 Final Colors가 각각 인기 콘텐츠 1위와 3위를 차지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시 한 번 클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포트로 이동합니다!)

1[2020 winter ICReport] Concept

 Humanality :: 휴머널리티
-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과거를 돌아본다.
지나간 것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옛 것으로부터 본질적인 배움을 얻는다.
적극적인 참여와 여가를 통한 일상의 회복이 중요해지고,
시공간을 넘어 세대와 세대가 연결되면서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지속가능성의 중심이 환경에서 인간으로 그 영역을 확장시키고,
기술도 점점 인간화되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대가 열린다.
219SS Runway Analysis Womens_Hot Issue_02

한동안 강세를 보였던 스트리트, 스포츠 무드의 런웨이는 19S/S 시즌에
여성의 실루엣을 강조한 페미닌한 스타일들이 다양하게 등장하며,
여성스러운 무드를 가미한 브랜드들이 더욱 많아졌다.
또 기존의 브랜드를 떠나 새로운 둥지를 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각자 자신의 색으로 새롭게 브랜드를 변화시키는 신선한 시도들이 돋보였다.
3[2020 winter ICReport] Concept
:: Humanality 휴머널리티 ::
[2020 winter ICReport] Concept
:: Humanality 휴머널리티 ::[2020 winter ICReport] Final Colors

Plasticky :: 플라스틱인 듯한
Arboreal :: 수목의
Otium :: 여가
Primal Voice :: 태고의 목소리
Inventities :: 발명하다
4[2019 Pre-Trend] Textile, Living
2019 텍스타일 & 리빙 트렌드에서는 환경과 인간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자인들에 주목하고 있다.
업사이클링과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제안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인간의 육체적, 정신적 「웰빙을 위한 공간 디자인」,
점점 더 협소해지는 실내공간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변형가능한 「유연한 디자인」,
개인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접 디자인과 제조에 참여할 수 있는 「메이커 무브먼트」가 키트렌드로 제안된다.
519SS Runway Analysis Womens_Hot Issue_01
19S/S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다양성과 테크, 지속가능성, 윤리적 패션
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있으며, 특히 젠더의 스펙트럼이 넓어지면서
이번 시즌에는 미적 기준이 더욱 다양화 되었다.
또한, 정통적인 런웨이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플랫폼으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해주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런던 패션위크는 퍼-프리를 선언하며 2019년 봄 여름 시즌부터
완전히 퍼(fur) 제품들을 금지시키는 등
환경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브랜드들이 더욱 많아졌다.
6[QTB]CES에서 선보인 2019 주목할 만한 기술
접이식 핸드폰에서부터 하이테크 버거까지, 4,500여개 이상의 기업들이 이달 초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전자기기 행사인 CES에서 신기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719SS Collection Key Color Combination
FaDI에서는 19SS 컬렉션에서 보여진 주요 컬러 그룹과
주요 컬러 컴비네이션을 제안한다.
총 6가지의 키 컬러 그룹이 컬렉션에서 제안된 방법과
컬렉션에서 선보인 주요 컬러 컴비네이션을 요약해서 살펴보았다.
8[QTB]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2019년 실내 디자인은 웰빙과 편안함의 중심이 될 것." 이라고
'미셸 오거덴(Michelle Ogundehin)'이 말했다.
그녀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표면의 촉각, 부드러운 스칸디(Scandi) 스타일, 험블한(humble) 소재들, 머스타드(mustard) 컬러의 포인트가 이번 인테리어 디자인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한다.
9[2019 summer Pre-Trend] color analysis
Provenance :: 기원
Beyond :: 비욘드
Emotion :: 감정
Rethink :: 리싱크
10[QTB]번창하는 미국 뷰티 산업 - 비저너리 브랜드 6
떠오르는 미국의 메이크업, 헤어,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지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11[2019 winter Pre-Trend] color analysis
Empathy :: 공감
Power :: 파워
Guiltless :: 길트리스
12[QTB]남성복에서 Bag이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다! Fendi X PORTER
펜디(Fendi)의 19FW 런웨이가 끝난 후,
사람들의 기억 속에는 쇼에 등장한 가방들 밖에 남지 않았다.
펜디는 일본의 여행가방 전문브랜드 포터(PORTER)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펜디의 시그니처 백인 바게트백(Baguette)과
피카부백(Peekaboo)을 남성용으로 리메이크하여 런웨이에 선보였다.
13[2019 Pre-Trend] Fashion Beauty
2019년 뷰티 컬러 트렌드를 Empathy, Power, Guiltless
세 가지 테마로 제안한다.
14[QTB]Burberry X Vivienne Westwood
샤넬(Chanel)이 이그조틱 레더(특피소재) 사용을 금지하기로 약속하고
버질 아블로가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에비앙(Evian)에 합류한 지 며칠 후,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와 버버리(Burberry)는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통해 열대우림을 구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15[2020 winter ICReport] Color Analysis
Plasticky :: 플라스틱인 듯한
Arboreal :: 수목의
Otium :: 여가
Primal Voice :: 태고의 목소리
Inventities :: 발명하다


 
16[QTB]맞춤복이 패션의 미래가 될 것인가
앞으로 우리의 옷장을 맞춤복으로 채워 줄 8개의 브랜드를 소개한다.
2018년 패션계가 더욱 다양한 사이즈와 지속가능성을 내세운 반면,
고객들은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표준 사이즈와 일회성 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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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Victor&Rolf 19FW
Viktor & Rolf의 슬로건 쿠튀르 드레스에 소셜미디어가 열광했다.
19FW 쿠튀르 패션 위크는 세계에서 가장 환상적이고
비싼 패션 쇼케이스로 막을 내렸다.
18[QTB]Lazoschmidl 19FW
파리에서 첫 남성복 쇼를 선보인 Lazoschmidl은
가상 공상과학 B급 영화, 소설과 실패한 sex탐험에 대한 모험을 해석했다.
1919SS Runway Analysis Womens
이번 19 S/S 시즌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서브 컬처 감각의 캐주얼한 스타일에서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트렌드가 전환되는 시점으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다양하게 절충된 스타일이 나타난다.
여기에 유틸리티 감각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유틸리티 디테일이 다양한 스타일에 맞춰 업데이트 된다.
특히, 실루엣과 디테일에 변화를 주는 실용적인 드로우스트링, 코드(cord)의 활용이 돋보인다.
20City Report_ Seoul, 청담동
청담동은 부의 상징이자 90년대 ‘오렌지족’의 주무대인 압구정로데오로
거리로 유명하다. 하지만 청담동은 최근 수년간 임대료 부담을 못 이긴
명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철수하며 쇠퇴기를 맞는듯 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에는 신진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이
다시 찾기 시작하며 중소형 규모의 오프라인 쇼룸이나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담동은 다시 한번 화려한 부활을 꿈꾸고 있다.


>> 분석방법

2019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사용자 이용 내역을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로 분석하여, 콘텐츠 뷰(view) 수를 기준으로 상위 20위까지 선정하였다. 전월대비 증감율(%)은 전월의 뷰 수 대비 이번 달의 증감량을 %로 환산하였다.

FaDI에서 게시하는 각 콘텐츠는 시즌과 정보분류, 타겟 등 속성(feature)값을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는데, 사용자 이용내역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활용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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